Blog

[행사 후기] 시프트업, 북미 대규모 행사 아니메 마츠리에 다녀오다!

By 4월 15, 2018 No Comments

지난 3월 말, 시프트업 개발팀이 북미 대규모의 애니메이션 행사, 아니메 마츠리 (Anime Matsuri)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을 다녀왔습니다.

행사장을 찾게 된 이유인즉슨, 아니메 마츠리 측이 도쿄게임쇼에서 데스티니 차일드를 보고 직접 형태님과 꾸엠님을 초청한 것이지요.
그 계기로 시프트업 개발팀은 텍사스 휴스턴으로 향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직항이 없어 20시간이 넘는 여정 끝에 드디어 휴스턴 도착!

아직 오픈 전에 방문한 행사장의 데스티니 차일드 부스에서는 거대한 디스플레이가 여러 차일드들과 게임 영상을 뽐내주고 있었습니다.


이번 아니메 마츠리에서는 형태님과 꾸엠님의 팬 사인회는 물론, 트위치 방송, 라이브 드로잉 및 Q&A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Day 1

행사의 첫 번째 공식 일정은 트위치 생방송!


트위치 방송의 진행은 TheHaleyBaby 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미국의 인기 트위치 스트리머, 헤일리가 맡아주었습니다.


간단한 사전 회의가 끝난 후, 바로 방송 시작!


트위치 생방송에서는 데스티니 차일드 게임 설명을 시작으로 스토리 개요, 차일드들 소개를 거쳐
데스티니 차일드에 대한 인터뷰와 형태님에 대한 개인적인 질문도 이어졌습니다.

물론 게임 홍보도 잊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큰 관심사는 “데스티니 차일드의 영어 버전이 언제 나오는가” 였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2시간에 거쳐 트위치 생방송이 무사히 끝났습니다.
인터뷰 진행을 맡아준 헤일리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방송 후, 헤일리와 트위터 정보 교환도 잊지 않고..

곧바로 이어서 오프닝 세레머니 현장으로 향했습니다.
많은 게스트들 가운데 형태님과 꾸엠님도 유저분들에게 직접 소개와 인사 할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됐습니다.
데스티니 차일드의 광고 영상이 재생되었고, 곧 이어 형태님과 꾸엠님의 인사!



그리고 행운의 3명에게는 형태님의 깜짝 선물! 데스티니 차일드 아트북이 주어졌습니다.
형태님이 직접 무대에서 내려와 전달 주셨습니다.


아트북을 얻어 신난 행운의 1인!

이렇게 트위치와 무대 인사로 행사 첫 날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Day 2

행사 둘째 날의 첫 일정은 형태님과 꾸엠님의 사인회였습니다.
시작 전부터 사람들이 줄을 서기 시작했고…



북미에서도 형태님과 형태님 작품의 유저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었던,
사인 해 주고 굿즈를 나눠주며 북미 팬들을 한 명 한 명 만나보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팬 사인회가 끝나고 휴식을 취한 후, 행사의 가장 마지막 스케줄인 라이브 드로잉 세션 남아 있었습니다.
즉석으로 형태님이 관중들 앞에서 스케치를 선보이는 자리였죠.


많은 사람들이 시작 전부터 이벤트에 관심을 보였고, 시작할 때에는 예상보다 더 많은 사람이 모였습니다.
형태님이 그림을 그리는 동안 Q&A 세션도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팬들의 관심사는 다양했습니다.
앞서 말한 게임의 영어 버전 질문 외에도 형태님이 원화가가 된 계기, 영감을 받는 원천, 슬럼프는 겪는지와 겪는다면 어떻게 극복하는지 등…
게임과 형태님, 그림 작업 등 모든 것에 관련된 질문들이 많이 쏟아졌습니다.
약 1시간 가량의 세션을 질문들로 꽉 채워준 팬들에게 감사했습니다.

라이브 드로잉 후에는 형태님과 꾸엠님의 사인을 받고 사진을 같이 찍고 싶어하는 팬들을 위해
일정에는 없었던 작은 사인회가 이어졌습니다.



형태님과 꾸엠님도 형태님 스케치 앞에서 사진 한 장!

그렇게 이틀 간, 아니메 마츠리에서의 모든 일정이 끝났습니다.

지구 반대편에서도 데스티니 차일드를 사랑해 주는 팬들을 직접 만나보는 색다른 기회를 마련해 준 아니메 마츠리 행사였습니다.

머지않아 또 북미 팬들에게 소식을 전할 기회를 기약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