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PS 블로그 올해의 게임’ 8개 부문 수상 쾌거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PS 블로그 올해의 게임’ 8개 부문 수상 쾌거

  (2024년 12월 18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자사가 개발한 ‘스텔라 블레이드’가 이달 17일(현지시간) 발표된 ‘PS 블로그 올해의 게임’ 시상식에서 총 19개 부문 중 8개 부문 수상에 성공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이하 PS 블로그)에서 매년 진행되는 ‘PS 블로그 올해의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뽑는 이용자 투표 기반의 시상식이다. 최고의 PS5 게임, 올해의 스튜디오 등 총 19개 부문에 걸쳐 수상작들을 선정하며, 수상작은 투표 결과에 따라 1위 ‘플래티넘 트로피’부터 골드, 실버, 브론즈로 구분된다.   전세계에서 총 160만 표 이상 집계된 유저 투표 결과, 스텔라 블레이드는 ‘최고의 신규 캐릭터’ 부문 플래티넘 트로피 수상과 함께 ‘최고의 듀얼센스 활용’, ‘최고의 사운드트랙’, ‘최고의 스토리’, ‘올해의 스튜디오’, ‘최고의 PS5 게임’, ‘최고의 그래픽’, ‘최고의 음향 디자인’ 등 8개 부문 수상에 성공하며 ‘아스트로 봇‘과 ‘파이널 판타지, 콜 오브 듀티 시리즈’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작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시프트업이 국내 최초로 소니와 세컨드 파티 계약을 통해 개발한 게임으로, 몰입감 넘치는 극한의 액션과 감각적인 사운드트랙, 수려한 그래픽 등으로 전세계 유저들의 호평을 받으며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플레이스테이션 대표 타이틀이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출시 후 메타크리틱 평론가 평점 81점, 유저 평점 9.2점으로 출시 당시 게임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주요 국가의 주간 게임 판매 1위 달성과 함께 4월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의 ‘이달의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스텔라 블레이드는 올해 대한민국 게임대상 7관왕 달성을 비롯해 최고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타이틀에 수여되는 ‘PS 파트너 어워드‘에서 ‘유저 초이스 어워드’, ‘스페셜 어워드’ 2개 부문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주요 시상식에서 연이은 수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를 개발한 시프트업은 이러한 행보를 통해 전세계에 국산 IP의 우수성과 한국 게임업계의 위상을 널리 알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 메인 개발자이며 시프트업의 대표이사인 김형태 디렉터는 수상 소감으로 “세계 최고의 작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준 시프트업 개발팀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유저분들의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스텔라 블레이드는 현재까지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보스 클리어 챌린지, 그래픽 업데이트, 포토 모드 등의 신규 콘텐츠들과 함께 최근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레이션’으로 유저들을 호평을 이끌어 냈다. 또한 다양한 유저를 만나게 위해 서비스 플랫폼 확장을 목표로 PC버전 출시도 현재 준비 중에 있다.   시프트업은 글로벌 흥행작 ‘승리의 여신: 니케’와 트리플 A급 콘솔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통해 입증된 ‘자체 IP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모바일과 콘솔 영역을 아우르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의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끝)

2024.12.18

시프트업, 2024년 하반기 오프캠퍼스 성료… 포스텍과 게임 인재 양성 선도

시프트업, 2024년 하반기 오프캠퍼스 성료… 포스텍과 게임 인재 양성 선도

    (2024년 12월 6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이달 6일에 포스텍(POSTECH, 총장 김성근)과 진행한 산학연계 프로그램 ‘2024 하반기 오프캠퍼스(Off-Campus)’ 결과물 발표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오프캠퍼스는 포스텍의 우수 공학도들이 학교를 떠나 기업, 대학, 연구소 등에서 활동하며 비대면으로 학점을 이수하는 제도로 시프트업은 작년 3월에 대한민국 최초로 포스텍과 오프캠퍼스 관련 MOU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올해 하반기 오프캠퍼스 결과물 발표회는 12월 6일(금)포스텍 C5 컨퍼런스 홀에서 진행되었다.오프캠퍼스 결과물 발표회는 포스텍 IT융합공학과 학생들의 필수 교과목인 ‘IT융합설계’에서 선정한 주제에 대한 연구활동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이며, 이날 발표는 시프트업 이동기 최고 기술 책임자(CTO)와 이성수 프로그래밍 그룹장 등 기업 현직자 멘토의 참관 아래 진행되었다.   시프트업에서 2024년 하반기 오프캠퍼스를 진행한 김대환 학생의 연구 발표 주제는 <디지털 카드 게임의 자동 게임 밸런스 측정 : Automated Game Balance Measurement For Digital Card Game>이다.   '게임 밸런스 테스트'는 게임의 흥행과 운영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만 서비스와 관련된 요소들을 사전에 모두 고려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대량의 테스트를 사람이 직접 수행할 경우 높은 비용이 발생한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김대환 군은 이번 연구를 통해 기존 밸런스 테스트의 결점을 보완할 수 있는 동시에 충분한 게임성을 갖춘 카드 게임을 기획, 개발했다. 일련의 과정을 통해 학습을 거친 ‘게임 승률 예측 모델’로 △기존 방식 대비 게임 시뮬레이션 속도를 약 1200배 향상시켰으며 △카드 속성별 상대적 영향력 측정을 통해 게임 밸런스의 근간인 메타 파악도 가능하게끔 설계했다.     포스텍 김대환 학생은 "대학에서 배운 여러 지식들을 활용해 실제로 게임 개발 관련 연구를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시프트업에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주셔서 성공적으로 연구 발표를 마칠 수 있었다”며, “오프캠퍼스 덕분에 IT융합공학과의 정체성인 창의설계에 필요한 ‘실제 산업과 연구분야의 시각’을 함께 키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프트업은 작년 3월 포스텍과 업무협약 체결한 이후 매 학기마다 오프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4월에는 포스텍 IT융합공학과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학과 발전기금 약정식’을 진행하는 등 포스텍 학생들이 IT업계 핵심인재로 성장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시프트업은 우수 공과대학과의 산학협력, 지속적인 연구개발, 인재에 대한 투자를 통해 확보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IT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IT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시프트업은 국내 IT 기술 발전을 목표로 포스텍을 비롯한 우수 공과대학들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IT, 게임 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더 높은 수준의 기술 혁신과 개발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끝)  

2024.12.06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 2관왕 달성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 어워드 2관왕 달성

  (2024년 12월 4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이 개발한 ‘스텔라 블레이드’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S) 파트너 어워드 2024 재팬 아시아(PlayStation Partner Awards 2024 Japan Asia, 이하 PS 파트너 어워드)에서 ‘유저 초이스 어워드(Users’ Choice Award)’와 ‘스페셜 어워드(Special Award)’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PS 파트너 어워드’는 1994년부터 플레이스테이션의 탄생과 함께 시작된 시상식으로 매년 게임 개발 업적과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발매된 최고의 게임 타이틀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PS 파트너 어워드’는 특정 기간 동안 일본과 아시아 지역에서 플레이 타임이 가장 많거나 최고 매출을 기록한 게임들 중 선정되기 때문에 높은 인지도와 판매량을 기록한 PS 게임들만 수상할 수 있다. 특히 ‘유저 초이스 어워드’ 부문은 유저들이 직접 투표한 최고의 PS 타이틀에 수여되기 때문에 남다른 의미를 지닌 상으로 평가받는다.   ‘PS 파트너 어워드‘에서 ‘유저 초이스 어워드’와 ‘스페셜 어워드’ 2개 부문을 수상한 스텔라 블레이드는 소니와 세컨드 파티 계약을 체결한 국내 최초의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 게임으로 극한의 액션과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 유려한 비주얼로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플레이스테이션 대표 타이틀이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출시 후 메타크리틱 평론가 평점 81점, 유저 평점 9.2점으로 2024년 한국 게임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주요 국가 주간 게임 판매 차트 1위 달성과 함께 4월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의 ‘이달의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올해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포함해 7관왕에 오르는 등 원작 팬덤이 없는 신규 IP임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흥행에 성공하며 IP의 우수성을 입증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게임업계의 위상을 널리 알렸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 메인 디렉터인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수상 소감으로 “PS 파트너 어워드를 통해 뜻깊고 소중한 두가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특히 유저 초이스 어워드는 유저분들이 직접 선사해주신 상인 만큼 그 어떤 상 보다도 값어치 있는 상이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스텔라 블레이드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스텔라 블레이드는 출시 이래 현재까지 게임 업데이트와 IP 관련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보스 챌린지, 그래픽 업데이트, 포토 모드 등 신규 콘텐츠들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동시에 최근에는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레이션’으로 유저들을 호평을 이끌어 냈다. 또한 서비스 플랫폼 확장을 목표로 향후 PC버전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끝)  

2024.12.04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7관왕 석권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7관왕 석권

  (2024년 11월 13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이 개발한 ‘스텔라 블레이드’가 2024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7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서비스하는 ‘스텔라 블레이드’는 13일 부산 벡스코 지스타 특설무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포함한 기술창작상 4개 전 부문(게임 기획·시나리오, 그래픽, 캐릭터, 사운드)과 우수개발자상, 인기게임상 등 주요 7개 부문을 모두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게임 시상식이다. 이번 수상으로 시프트업은 2023년 게임대상 당시 ‘승리의 여신: 니케’로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캐릭터 부문)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4월 26일 출시한 스텔라 블레이드는 시프트업의 김형태 대표가 직접 디렉터를 맡아 개발한 시프트업의 첫 AAA급 콘솔 도전작으로 대한민국 게임 업계 최초로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직접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아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출시 직후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이용자 역대 최고 평점인 9.3점을 기록하여 화제를 모았다. 또한 스텔라 블레이드는 신규 IP로 원작 팬덤 없이도 미국, 일본, 영국 등 주요 국가들의 주간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 차트 1위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흥행에 성공하며 대한민국 IP의 우수성을 입증함과 동시에 게임업계의 위상을 널리 알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스텔라 블레이드는 김형태 디렉터가 직접 제작에 참여한 게임 중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다섯 번째 게임이 되었다.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는 수상 소감으로 "유저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많은 응원과 관심으로 게임대상 7관왕을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첫 AAA급 콘솔 게임 개발이라 모든 순간이 도전의 연속이었는데 이러한 도전들이 모여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시프트업만의 색깔이 담긴 게임을 통해 유저분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끝) *2001년 ‘창세기전3’, 2004년 ‘마그카르타 : 진홍의 성흔’, 2012년 ‘블레이드 & 소울‘, 2023년 ‘승리의 여신: 니케’  

2024.11.13

연이은 역주행 성공한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유저 교감 확대에도 ‘눈길’

연이은 역주행 성공한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유저 교감 확대에도 ‘눈길’

(2024년 11월 8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자사가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2주년 업데이트'에 힘입어 1, 2차 업데이트 당일 모두 글로벌 모바일 매출 순위 역주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니케는 2주년 기념 1차 업데이트로 지난달 31일 한국 앱스토어 매출 1위, 일본 2위, 대만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일주일이 지난 이달 7일 진행된 2차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 앱스토어 매출 1위, 일본 2위, 대만 2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외 지역 매출 최상위권에 재진입하며 연이은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이번 흥행의 주요 배경으로는 풍성한 신규 콘텐츠와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꼽힌다. 짙은 여운을 남긴 2주년 이벤트 스토리 ‘OLD TALES’를 비롯한 신규 캐릭터 출시와 200회 이상 무료 모집 티켓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이 담긴 온라인 이벤트로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온라인 이벤트뿐만 아니라 유저와의 접점을 넓히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니케의 장기 흥행에 주효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이달 11일부터 27일까지 예정된 수제버거 브랜드 프랭크버거와의 협업이 예정되어 있으며, 내년에 열리는 니케 오케스트라 콘서트는 ‘티켓 판매율 금주 주간 1위’(티켓링크 기준)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니케는 뛰어난 게임성을 기반으로 서브컬처 본고장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일곱 차례 탈환하는 등 글로벌 IP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판호 획득에 이어 중국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니케의 글로벌 게임 시장 영향력은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는 “국내외 유저분들이 보내주시는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프트업은 글로벌 흥행작 ‘승리의 여신: 니케’와 트리플 A급 콘솔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통해 입증된 ‘자체 IP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모바일과 콘솔 영역을 아우르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의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끝)    

2024.11.08

‘승리의 여신: 니케’, 여름 업데이트 시작과 동시에 ‘역주행’ 성공

‘승리의 여신: 니케’, 여름 업데이트 시작과 동시에 ‘역주행’ 성공

(2024년 7월 5일) 시프트업은 자사가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여름 업데이트 시작일인 이달 4일에 일본 앱스토어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외 모바일 매출 상위권 역주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BEAUTY FULL SHOT’ 여름 업데이트는 매력적인 여름 신규 니케들의 등장을 비롯해 ‘데이브 더 다이브’와 콜라보레이션한 미니게임, 여름 한정 니케 복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업데이트 시행 전부터 화제를 불러 모은 바 있다.   이로써 ‘승리의 여신: 니케’는 2022년 11월 출시 이래로 이번 여름 업데이트 매출 순위를 포함해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총 ‘일곱 차례’ 탈환하는 등 ‘출시 직후 반짝 인기’가 아닌 출시 후 1년 반이 넘는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주요 업데이트마다 글로벌 지역 마켓에서 매출 순위 최상단을 기록하고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게임에 대한 지속적인 재투자를 통해 매 업데이트마다 다양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들을 유저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뛰어난 게임성을 기반으로 니케는 전세계에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으며 서브컬처 본고장인 일본에서 연이은 흥행 기록을 세우는 등 ‘자체 IP’의 파워를 지속적으로 증명해 내고 있다.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는 “니케에 많은 사랑을 주시는 유저분들 덕분에 지속적으로 좋은 결과를 거두는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저분들께 더 나은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프트업은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승리의 여신: 니케’와 트리플 A급 콘솔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통해 입증된 ‘자체 IP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외 모바일, 콘솔 게임 시장에서 ‘글로벌 게임 개발사’의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끝)  

2024.07.05

시프트업, 투자 관계자 대상 기업 설명회 ‘라인 투어’ 성료

시프트업, 투자 관계자 대상 기업 설명회 ‘라인 투어’ 성료

(2024년 5월 29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자사의 게임 개발 관련 기술·공정을 소개하는 '라인 투어(Line Tour)'를 이달 28일에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인 투어는 애널리스트 및 투자자 등 증권사 관계자들에게 시프트업이 보유하고 있는 효율적인 게임 개발을 위한 기술과 노하우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라인 투어는 시프트업의 대표 흥행작인 승리의 여신: 니케, 스텔라 블레이드의 '개발 환경 투어'와 '기술 관련 PPT 발표'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개발 환경 투어'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에 사용된 △총기 액팅룸 시연과 '스텔라 블레이드' 개발에 사용된 △3D 스캐너, △모션·페이셜 캡처 및 △엔진 기술 시연을 통한 시프트업의 게임 제작 환경이 소개되었다.   이후 진행된 'PPT 발표'는 '시프트업의 개발 비전'을 주제로 △효율을 추구하는 기술·공정 현황, △게임 제작 파이프라인 최적화, △연구 중인 차세대 AI 기반 기술 등을 다루었다.   이번 라인 투어에 참가한 관계자들은 "투어에 참석해 보니, 트리플 A급 게임인 스텔라 블레이드가 100명 미만의 인원으로 4년 만에 개발된 것이 이해가 간다", "AI 기술 로드맵의 향후 성과가 크게 기대된다", "시프트업만의 '우수한 IP 개발 역량'과 ’개발 공정 관리(효율화)’가 투자자들에게 큰 매력을 느끼게 한다고 생각한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뒤따랐다.   한편, 2013년에 설립된 시프트업은 게임 개발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 글로벌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을 만한 세계관과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과 트리플 A급 게임(블록버스터 급 게임)의 IP(지적재산권)를 보유 중이다.   시프트업은 이달 20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유가증권(KOSPI) 시장 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에 돌입한 바 있다.(끝)

2024.05.29

“게임 만들고 연구하면 한 학기 이수” 시프트업, 2024년 상반기 오프캠퍼스 성료

“게임 만들고 연구하면 한 학기 이수” 시프트업, 2024년 상반기 오프캠퍼스 성료

  (2024년 5월 27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이달 24일에 포스텍(POSTECH, 총장 김성근)과 진행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인 ‘2024 상반기 오프캠퍼스(Off-Campus)’ 결과물 발표회를 성료했다고 전했다.   시프트업은 작년 3월에 대한민국 최초로 포스텍과 오프캠퍼스 관련 MOU 협약을 체결했다. 오프캠퍼스는 포스텍의 우수 공학도들이 시프트업 회사 내부에서 연구 과제를 선정, 개발함으로써 학점을 인정받고 한 학기를 이수할 수 있는 제도이다.   시프트업은 오프캠퍼스를 위해 ▲재직자 멘토링 ▲오프캠퍼스 전용 온라인 강의실 구비 ▲주거 지원 등 학생들의 면학권과 실무 경험을 충족시키기 위한 양질의 교육 환경 조성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오프캠퍼스 결과물 발표회는 5월 24일(금)포스텍 C5 콘퍼런스홀에서 진행되었다. 결과물 발표회는 포스텍 IT융합공학과의 필수 교과목인 ‘IT융합설계’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오프캠퍼스 연구 주제를 선정, 연구활동 결과를 발표하고 평가받는 자리이다.   2024년 상반기 오프캠퍼스를 진행한 배환민 학생의 연구 발표 주제는 <2D 사이드 뷰 이미지의 다각도 이미지 생성 시도>이다.   시선 구도가 고정된 이차원(2D) 이미지를 회전시켜 3D로 변환하는 기존 방법인 ‘회전 모델’은 배경이 있거나 여러 사물을 동시에 회전하는 경우 왜곡이 발생하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번 연구는 2D 이미지를 사물별로 분리해 회전 모델에 투입한 뒤, 깊이 기반의 병합과 재구성을 통해 다양한 구도로 재창작하는 방식과 활용방안을 주로 다루었다. 배환민 학생은 “시프트업의 강점인 고퀄리티 2D 일러스트를 다양한 구도에서 새로운 시선으로 볼 수 있으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발표 직후 2024 상반기 오프캠퍼스 멘토인 시프트업 이형복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와 이성수 프로그래밍 그룹장의 피드백도 함께 진행되었다. 배환민 학생은 현업 전문가들에게 유용한 조언을 얻었다고 밝혔으며, 참석한 멘토들도 이번 발표회가 지식과 경험을 주고받은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포스텍 배환민 학생은 "연구를 진행하며 이론에 근거한 예상과 달라 난관에 부딪힌 적이 있었는데, 시프트업에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주셔서 성공적으로 연구 발표를 마칠 수 있었다”며, “오프캠퍼스 덕분에 IT융합공학과의 정체성인 창의설계에 필요한 ‘실제 산업과 연구분야의 시각’을 함께 키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프트업은 작년 3월 포스텍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 학기마다 오프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4월에는 포스텍 IT융합공학과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학과 발전기금 약정식’을 진행하는 등 포스텍 학생들이 IT업계 핵심인재로 성장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시프트업은 우수 공과대학과의 산학협력, 지속적인 연구개발, 인재에 대한 투자를 통해 확보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IT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IT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시프트업은 국내 IT 기술 발전을 목표로 포스텍을 비롯한 우수 공과대학들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와 실무를 병행하는 ‘IT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더 높은 수준의 기술 혁신과 개발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끝)

2024.05.27

‘승리의 여신: 니케’, 1.5주년 업데이트로 ‘연이은 역주행’ 성공… 업데이트 시작과 종료일 모두 ‘日 매출 1위’ 기록

‘승리의 여신: 니케’, 1.5주년 업데이트로 ‘연이은 역주행’ 성공… 업데이트 시작과 종료일 모두 ‘日 매출 1위’ 기록

(2024년 5월 17일) 시프트업은 자사가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1.5주년 업데이트로 1위를 차지한 지난달 26일에 이어, 업데이트 종료일인 이달 16일에도 일본 앱스토어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이달 17일에 밝혔다.   이로써 ‘승리의 여신: 니케’는 모바일 게임 중 ‘단일 업데이트의 시작과 종료일 모두 1위’를 달성하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통상 대규모 업데이트 직후 매출 역주행에 성공한 게임 사례는 많지만, 단일 업데이트로 2차례 역주행에 성공한 것은 업계에서도 이례적인 사례로 꼽힌다.   이번 ‘업데이트 종료일(이달 16일) 매출 순위 역주행’은 1.5주년 이벤트 특별 모집 기간에 신규 캐릭터 ‘크라운’을 마지막 날까지 획득하고자 하는 유저들의 팬심이 강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2022년 11월 출시 후,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여섯 차례’ 탈환하며 서브컬처의 본고장에서 자체 IP 저력을 통한 흥행 기록을 세우는 동시에 국산 서브컬처 게임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특히 1.5주년 업데이트 직후인 지난달 26일에 일본, 한국, 대만 앱스토어 1위를 차지하는 등, 주요 업데이트마다 글로벌 마켓 최고 매출 순위를 경신하고 있다.   한편, 시프트업은 글로벌 히트작인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와 지난달 출시한 트리플 A급 콘솔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통해 입증된 ‘자체 IP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외 모바일, 콘솔 게임 시장에서 ‘글로벌 게임 개발사’의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끝)  

2024.05.17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법인 공동  ‘적십자회원유공장 명예대장 포장’ 수상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법인 공동 ‘적십자회원유공장 명예대장 포장’ 수상

  (2024년 5월 7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김형태 대표와 시프트업이 이달 7일에 열린 ‘대한적십자사 회원유공장 전수식’에서 2023년도 적십자회비 모금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가 수여한 표창을 전수했다고 밝혔다.    시프트업은 2023년에 발생한 튀르키예 대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회사 차원의 구호성금 10만 달러와 김형태 대표의 사비 1억원을 더한 총 2억3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한 바 있다.   이에, 대한적십자사는 시프트업 사옥에 방문해 김형태 대표와 시프트업 법인에게적십자 사업 발전 기여 공로가 큰 기관, 개인에게 수여하는 포장인 ‘명예대장’을 전달하며 적십자의 인도주의 운동을 위한 재원 조성 기여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박종술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은 “시프트업의 경우, 법인과 법인 대표님이 모두 기부하셔서 법인과 대표가 동시에 유공장을 받게 되는 보기 드문 사례이다.”라며, “지난해 기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인도주의 확산을 위한 선행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는 “시프트업이 받고 있는 많은 사랑을 다시 사회에 환원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시프트업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의미 있는 공헌과 기여를 실천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형태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세대 게임 원화가로, 2013년에 시프트업을 설립한 뒤 ‘데스티니 차일드’, ‘승리의 여신: 니케’, ‘스텔라 블레이드’ 등 출시한 게임 모두를 글로벌 흥행에 성공시킨 바 있다. 김형태 대표는 2020년에 대한민국 신규 일자리 창출 및 고용시장 활성화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포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시프트업은 대한민국 IT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우수 공과대학인 포스텍(POSTECH)과 산학연계 프로그램 ‘오프캠퍼스(Off-Campus)’를 국내 최초로 진행한 데 이어, 지난 4월에는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포스텍 IT융합공학과와 ‘학과발전기금 약정식’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올해 1월에는 한겨울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사랑을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진행하는 등 기부뿐만 아니라 현장 봉사활동과 같은 다방면의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끝)  

2024.05.07

시프트업 김태훈 AI Labs 팀장, 제57회 과학의 날 ‘과기정통부장관 표창’ 수상

시프트업 김태훈 AI Labs 팀장, 제57회 과학의 날 ‘과기정통부장관 표창’ 수상

  (2024년 5월 3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김태훈 AI Labs 팀장이 이달 3일에 열린 ‘2024년 제57회 과학의 날 기념 과학기술진흥유공자 장관표창 전수식’에서 국내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과학기술 혁신과 과학기술인의 자긍심, 명예심 고양을 목표로 과학기술 발전에 크게 공헌한 자를 발굴해 매년 과학의 날 기념 정부포상과 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김태훈 AI Labs 팀장은 AI 기술인 강화학습, 로봇공학, 딥러닝 모델 최적화 작업을 포함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으며, 이러한 경험 속 노하우를 활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산업에 접목시켜 국내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57회 과학의 날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시프트업 김태훈 AI Labs 팀장은 한국인 최초로 OpenAI 스카우트 제의를 받고 합류해 ChatGPT 개발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실리콘밸리 출신의 AI 개발자이다.   업계가 주목하는 김태훈 개발자를 두고 대기업들을 포함한 다수의 영입 경쟁이 있었으나, 김태훈 AI Labs 팀장은 현재 시프트업에서 현실적이고 몰입도 높은 게임 제작을 위한 인게임 AI 기술 고도화에 매진하고 있다.   김태훈 AI Labs 팀장은 “과학의 날을 맞이해 영예로운 상을 받아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과학기술발전과 국내 게임산업의 AI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프트업은 ‘개발사다운 개발사’라는 경영 철학을 토대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우수 공학 대학과의 긴밀한 협력, △인재에 대한 투자를 통해 글로벌 게임업계에서 성공하기 위한 IT 기술력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시프트업은 위와 같은 자체 기술혁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글로벌 IT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끝)  

2024.05.03

시프트업, ‘니케’ 역주행 이어 이번주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시프트업, ‘니케’ 역주행 이어 이번주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2024년 4월 26일) 시프트업은 자사가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1.5주년 업데이트 직후 글로벌 마켓 매출 최상위권을 탈환한 데 이어, 각국의 사전 구매 순위 최상단에 위치해 화재를 불러 모은 ‘스텔라 블레이드’가 금일(26일) 글로벌 출시를 진행했다고 이달 26일 밝혔다.   니케는 1.5주년 업데이트 이후 일본, 한국, 대만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하고, 북미 최고 매출 9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차트 역주행을 이어가며 뜨거운 흥행 열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2022년 11월 글로벌 론칭 당시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매출 1위, 북미 3위를 기록한 이후로 현재까지 주요 업데이트마다 최고 매출 순위를 경신하고 있다. 특히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다섯 차례’ 탈환하는 등, 서브컬처의 본고장에서 자체 IP 저력을 통한 흥행 기록을 세우며 국산 서브컬처 게임의 우수성을 알렸다.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는 "지난 1년 반 동안 니케에 많은 사랑을 주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저분들께 더 나은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달 26일에 출시한 스텔라 블레이드는 시프트업이 국내 최초 소니의 세컨드 파티로 합류해 개발한 트리플 A급 콘솔 게임으로, 출시 이전부터 글로벌 예약처 차트 최상단에 놓이며 뜨거운 흥행세를 불러일으켰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플레이 스테이션(PS) 이용자들이 선정한 ‘2024년 최고 기대작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지난 3월 데모 버전을 출시해 뛰어난 그래픽과 모션, 액션성 등에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출시 직전인 지난 25일에는 콘솔 게임의 주요 평가 지표인 메타 크리틱 평점 82점, 오픈 크리틱 평점 84점을 기록하는 등 해외 평단의 준수한 평가를 받으며 이미 글로벌 흥행 준비를 마친 상황이다.   시프트업은 기존 글로벌 히트작인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와 새롭게 출시한 트리플 A급 콘솔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통해 입증된 ‘자체 IP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외 모바일, 콘솔 게임 시장에서 ‘글로벌 게임 개발사’의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끝)

2024.04.26

시프트업, 포스텍과 우수 IT 공학도 양성 위한 발전기금 약정식 진행

시프트업, 포스텍과 우수 IT 공학도 양성 위한 발전기금 약정식 진행

  (2024년 4월 25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이 포스텍(POSTECH, 총장 김성근) IT융합공학과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학과발전기금 약정식’을 진행했다고 이달 25일에 밝혔다.   포스텍의 우수인재 양성 발전기금 전달을 위해 마련된 이번 약정식은 지난 24일 포스텍 내 C5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약정식은 포스텍 IT융합공학과 학생들이 IT업계 핵심인재로 성장하는데 시프트업이 일조함과 동시에, 국내 IT공학 발전에 기여하며 우수인재 영입을 위한 포석을 마련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포스텍 IT융합공학과는 ‘IT융합 종합설계’라는 프로젝트 중심 학습 교과목의 이점을 살려 국내 대학 최초로 산학연계형 ‘오프캠퍼스(Off-Campus)’[1]를 시작한 학과로, 2023년에 시프트업과 함께 오프캠퍼스 1기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시프트업은 오프캠퍼스 진행 당시 포스텍 학생들에게 게임 개발 분야와 IT현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실무 능력 배양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였다. 또한, 단순 게임 개발 인력 영입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포스텍과 함께 다각도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 운영하는데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시프트업이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포스텍과 같은 우수 대학의 공학도들과 함께 했기 때문”이라며, “향후 IT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포스텍의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철홍 IT융합공학과 주임교수는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시는 시프트업에 감사드리며, 발전기금은 시프트업의 고귀한 뜻을 받들어 포스텍의 우수인재들을 위한 학생장학금으로 소중하게 사용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밝혔다.   시프트업은 이번 약정식을 통해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IT융합공학과 학생 유학 및 최고 학생 장학금을 위해 총 1억 원을 기부할 예정이다.(끝)   [1] ‘오프캠퍼스(Off-Campus)’는 포스텍의 학사제도로서 학생들이 재학 중 한 학기동안 학교 캠퍼스를 떠나 국내외 대학·연구소·기업 등 다양한 곳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면서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해당 학기의 모든 학점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한 제도이다.    

2024.04.25

시프트업,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으로 주변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 나눠

시프트업,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으로 주변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 나눠

(2024년 1월 23일) 시프트업은 이달 22일에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고 밝혔다.   시프트업 임직원은 남양주 연탄은행과 함께 경기도 구리시 토평 일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연탄을 짊어지고 자택까지 전달하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총 5,000여 장의 연탄과 함께 쌀, 라면, 빵 등의 생필품을 지원하며 추운 겨울에 따뜻한 온기를 더했다.   이번 연탄 배달 봉사에는 포스텍 Off-Campus[1]제도를 통해 시프트업 니케실 프로그램그룹에서 연구개발 중인 김하륜 학생도 함께 참여했다. 김하륜 학생은 “Off-Campus를 통해 현장 실습뿐만 아니라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까지 경험할 수 있어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시프트업은 작년에 발생한 대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튀르키예’에 10만 달러의 구호 성금과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의 사비 1억 원을 보태 총 2억 3000천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이사는 “회사가 성장한다는 것은 그만큼의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다”며, “시프트업이 처음으로 진행한 현장 사회공헌 활동인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더 다양하고 의미 있는 공헌과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프트업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모두 매출 1위를 달성했던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를 선보인 게임 개발사로, 현재 콘솔 액션 게임인 '스텔라 블레이드'를 개발 중이다.(끝) [1] Off-Campus: 우수공학대학교 포스텍과 게임개발사 시프트업이 국내 최초로 도입한 회사에서 장기 연구개발하며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제도이다.  

2024.01.23

시프트업,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진출유공부문 문체부 장관표창 수상

시프트업,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진출유공부문 문체부 장관표창 수상

(2023년 12월 13일)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2023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시상식에서 해외진출의 공로를 인정받아 문체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전 세계가 인정한 케이-콘텐츠로 세계 문화의 흐름을 주도한 산업의 종사자들과 우수 콘텐츠를 시상하는 행사로, 13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시프트업이 수상한 해외진출유공부문은 콘텐츠의 해외진출을 통해 한류 확산 및 위상 제고에 뚜렷한 공적을 남긴 대상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문체부는 시프트업이 설립 이후 출시한 ‘데스티니 차일드’, ‘승리의 여신:니케’ 모두 글로벌 흥행에 성공시키며 지적재산권(IP)을 만들어내는 역량을 입증하고,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협업을 가졌다고 공적을 설명했다.   특히, ‘승리의 여신: 니케’는 출시하자마자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일본과 대만, 홍콩 1위, 미국은 한국 게임 최초로 신규 IP로 북미 3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에서 대흥행을 기록했다. 출시한 지 1년이 지났어도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글로벌 매출 최상단을 유지하며, 장기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는 "이번 수상은 시프트업이 대한민국의 IP로 글로벌 게임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데에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도전으로 국내외에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게임을 제공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3.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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